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여러분들은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하고 있으신가요? 내가 글을 쓴다고 노출이 잘되지도 않고 방문자 수도 없어 좌절할 때가 많지 않으신가요? 이럴 땐 계속 포스팅을 해가기보다는 한 번쯤 내 블로그의 상태가 어떤지 확인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. 그래서 오늘은 무료로 블로그 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두 곳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. 

 

블로그지수 무료로 확인하기 좋은 2곳



이 두 곳은 검색을 해도 사이트가 잘 나오지 않는 만큼 아래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사이트로 이동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

먼저 우리의 블로그 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첫 번째 사이트는 바로 리드뷰입니다. 

리드뷰

원래는 바루다란 이름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진 곳인데, 최근 그 이름이 리드뷰로 변경이 되었어요. 하지만 여전히 주소는 baruda.co.kr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 

 

리드뷰 메인창

 

 

네이버 아이디와 이름, 비밀번호를 입력해 간단히 회원가입을 하고 블로그 지수를 확인하고자 하는 블로그 ID를 입력하면 내 블로그 지수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어요.

 

리드뷰 블로그 아이디 입력창

 

블로그 아이디와 지수, 인플루언서 여부, 방문자 수와 블로그 생성일 최근 포스팅까지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한데 참고로 리드뷰의 블로그 지수는 저품→ 일반→ 준최적(1~5)→최적 (1~5)로 나뉩니다. 

제가 리드뷰를 통해 검색해 본 제 블로그 지수는 아래와 같았어요. 

 

리드뷰 블로그지수 결과


블덱스


블덱스에선 내 블로그 지수뿐 아니라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이용해 포스팅을 한 블로그와 그 블로그 지수도 확인해 볼 수 있어 과연 내가 그 키워드를 썼을 때 노출이 잘 될 수 있을까 미리 판단해 볼 수 있어요. (메인화면 상단의 키워드 메뉴를 활용해 입력창에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위와 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)

 



구글이나 카카오톡으로 간단히 회원가입을 하고 메인 창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블로그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참고로 블덱스의 블로그 지수는 일반 →준 최적화(1~7) → 최적(1~3)→ 최적(1+~4+)으로 나뉘어 있어 앞서 살펴본 리드뷰와 기준이 약간 다르다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을 거예요. 

 

블덱스 블로그 아이디 입력창

 

전 리드뷰에선 준최 5가, 블덱스에선 준최 6이 나왔는데 내 블로그 지수는 각각의 사이트 분류 기준이 다른만큼 서로 다르게 나올 수 있다는 것을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.

 

블덱스 블로그 지수 확인



이렇게 두 사이트 활용해 내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의 현재 상태를 간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는 게 편리하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이런 정보를 무료로 얻을 수 있다는 게 두 곳이 가진 가장 큰 메리트인 것 같아요. 다만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등 다른 블로그 지수는 확인이 불가능하고, 네이버 블로그의 지수만 확인할 수 있다는 게 아쉬운 점이긴 하더라고요. 

아무튼 내가 지금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가 있다면 바로 내 블로그의 상태를 오늘 알려드린 리드뷰와, 블덱스를  활용해 확인해 보시기 비랍니다.

 

 

키워드 검색량 조회, 세부 키워드 찾을 수 있는 사이트 best 3

블로그에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부터 키워드에 대한 중요성을 조금씩 깨닫게 되는 것 같아요. 이전에는 블로그에 내가 담고 싶은 이야기들을 위주로 글을 썼는데, 이제는 다른 사람들의 관심사

zwei.janehari.com